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각종 보도자료, 리뷰들을 볼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오디오파이] 뉴트로 뮤직 스타일을 말하다, Klipsch The One II
작성자 클립쉬코리아 (ip:)
  • 작성일 2019-10-15 10:16:4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0
평점 0점

션, 가전, 식품 등 우리 곳곳에서 뉴트로 열풍이다. 뉴트로는 새롭다는 의미의 ‘New’와 복고풍 문화 ‘Retro’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로, 단순한 회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세대가 젊은 감각으로 복고를 재해석한 것을 말한다. 이에 다양한 기업들은 자사의 역사적인 제품들과 최신 기술을 접목해 사용성을 높이는 한편, 제품의 장점은 살려 폭넓은 사용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음향도 마찬가지다. 오랜 스피커 브랜드들은 자사의 인기 모델을 복원해 올드 유저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신규 사용자에게 신선한 감동을 주려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도들은 이미 여러 브랜드에서 성공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클립쉬(Klipsch) THE ONE II는 외관만 보면 수십 년 전 스피커가 떠오르지만, 출시한 지 한 달여 밖에 되지 않은 최신 스피커다. 블루투스를 지원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 물론, 볼륨 노브와 전원을 켜고 끄는 조작부에서도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 여러모로 사용이 즐겁도록 신경을 썼다. 본격적으로 오디오 브랜드 클립쉬와 THE ONE II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미국 스피커 브랜드의 자존심
클립쉬는 1946년 미국 아칸소주 호프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다. 미국 최고의 스피커 브랜드 중 하나로 하이파이 스피커부터 PA, 헤드폰, 이어폰까지 다양한 오디오 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미국 내 극장용 스피커 시장에서 약 50%의 점유율을 가진 최고의 시네마 스피커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그들은 7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오디오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만큼 최고의 스피커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THE ONE II는 클립쉬의 클래식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Heritage Wireless Home Audio 라인업 내 출시 제품이다. 빈티지한 스피커 디자인에 접목된 최신 오디오 기술을 담아낸 것이 돋보인다. THE ONE II는 블루투스를 통해 선 없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전통적인 클립쉬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세팅됐다.

클립쉬 헤리티지 라인업의 감성 계승
클립쉬의 헤리티지 라인업은 하이파이 스피커 고가라인을 담당하는 대표적인 레퍼런스 제품들이다. 이런 헤리티지 라인업에 준하는 디자인과 사운드 성향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헤리티지 와이어리스 홈 오디오 라인업이다. 다소 긴 작명이지만, 쉽게 말해 헤리티지 라인업의 감성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무선 스피커다. THE ONE II는 이 라인업의 시작점에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전작 THE ONE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새롭게 출시한 후속 신제품이다.


THE ONE II의 외관 디자인은 심플하다. 사용자가 조작할 수 있는 건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와 볼륨 조절 노브, 블루투스와 AUX를 선택할 수 있는 노브가 전부다. 흔한 전후 버튼이나 기능 버튼, 손잡이 없이 깔끔한 모양새다. 후면에는 전원 단자가 위치했는데,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콘셉트로 교체해 꽂을 수 있다. 또한 편의성을 높여주는 3.5mm AUX 단자를 통해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색상은 매트 블랙과 월넛 두 가지로 출시됐다. 두 가지 색 모두 고풍스러운 느낌을 잘 살렸는데, 월넛 색상의 상판과 하판은 모두 호두나무로 제작됐고 회색 패브릭으로 사방을 둘러 산뜻하고 깔끔한 느낌이다. 블랙 모델은 상판과 하판을 흑단나무로 제작했고 검은색 패브릭 재질로 둘려져 차분하고 묵직한 느낌이다.
두 색상 모두 전체적인 톤이 잘 맞춰져 멋스러움이 더해졌다.

THE ONE, 그리고 THE ONE II
전작 THE ONE과 신작 THE ONE II의 기본 사양은 동일하다. 3웨이 스피커로 4.5인치 우퍼 1개와 사이드 2.25인치 풀레인지 드라이버 2개로 구성됐다. 전체적으로 크지 않은 사이즈지만 4.5인치 우퍼가 출력하는 저음역대는 최상급 퍼포먼스를 재생하며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어쿠스틱 사운드를 들려준다. 주파수 응답은 56Hz부터 20kHz까지며, 저음역대 출력이 넉넉하게 나온다. 두 제품 모두 동일하게 저음역대 출력이 강한 사운드 특성을 갖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블루투스 4.0을 지원하고 3.5mm AUX 단자로 음원 소스기기와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둘 사이에는 큰 차이점이 있다. THE ONE II는 배터리를 과감하게 제거했는데, 이는 전원을 반드시 연결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제조사 측의 공식적인 입장은 알지 못하지만, 동일한 크기에 동일한 드라이버 구성으로 제작됐음에도 배터리를 탑재하지 않았다는 것은 인클로저 내부 설계에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 아닐까 짐작하게 한다. 일반적으로 배터리가 탑재되면 AC전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노이즈 면에서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는 배터리를 스피커 구동부와 별도로 분리시켜 구성했을 때의 이야기지, 한 공간에 있다면 소리 면에서나 구조적으로 장점이 상쇄될 것이다.

강력한 베이스에 몸이 저절로 반응한다
홍대나 이태원 클럽에 가면 강력한 서브우퍼 에너지가 골부터 골반까지 흔들어 놓는다. 우퍼는 진동 에너지를 발생시켜 음악을 몸으로 반응하도록 한다. 힙합이 바이브한 음악인 것도 진동으로 사람을 반응하게 하기 때문이다. THE ONE II의 가장 큰 장점도 클래식한 디자인 안에 숨겨진 4.5인치 우퍼다. THE ONE II는 가로 32.2cm, 세로 15.56cm에 불과한 작은 크기임에도 4.5인치 우퍼를 탑재해 홈 오디오 수준에서 충분히 높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게다가 특색있는 클립쉬의 사운드 성향이 더해져 동일한 크기의 타사 제품에 비해 더욱 다이내믹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THE ONE II의 최대 출력은 103dB로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차고 넘치지만, 만약 더 높은 음압과 강력한 힘을 느끼고 싶다면 5.25인치 우퍼와 5.25인치 드라이버 2개로 구성된 THE THREE II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도 있다. THE ONE II는 강력한 우퍼 사운드를 기반으로 양 쪽에 위치한 2.25인치 풀레인지 드라이버는 중고음역대를 매끄럽게 소화한다. 다른 클립쉬 스피커를 많이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다소 투박해 보이는 디자인과 다르게 섬세한 표현력이 인상적이다. 극장용 스피커는 정위감이나 전달력이 생명인데, 클립쉬의 장점이 이런 부분에서 드러난 것일까? 게다가 단단한 저음역대를 바탕으로 공간을 가득 채우는 중음역대 사운드는 풍부한 양감이 느껴지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그럼에도 고음역대가 전혀 밀리지 않고 깨끗하게 재생된다.

극장 스피커의 명가, 클립쉬
결론부터 밝히면, 5인치 이하 스피커 중 재밌게 사운드를 즐기는데 이만한 제품이 없어 보인다. 나무 인클로저를 통해 전해지는 따뜻한 사운드도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100Hz 아래 베이스가 강조돼 전체적으로 웅장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좋아하지 않는 유저라면 별도로 음원 소스 기기에서 EQ를 통해 조절하는 등 유저 컨트롤을 해야 한다. 하우스 파티나 룸 클럽을 즐기는 사람들을 주 사용층으로 역량을 모은 듯 보인다. 힘센 에너지를 즐기면서 음악을 즐기기에 좋고, 영화를 감상하면서 스펙터클한 사운드 효과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거실이나 방에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하다. 유튜브나 영화를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때도 딜레이 없이 재생돼 영상 감상용으로 손색이 없다.

부드럽게 몸을 휘감는 베이스
필자는 최근 힙합을 즐겨 듣고 있는데, 힙합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좋아할 요소들이 많다. 베이스가 부스트돼 사운드에 힘이 느껴질 뿐만 아니라, 음역대별로 디테일한 표현력이 뛰어나 가사 전달력이 우수하게 느껴졌다. 블루투스 음질도 뛰어나지만, 3.5mm AUX 단자로 연결했을 때 더 나은 청음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음색은 그대로지만 세밀한 표현력이 좀 더 나아지게 느껴졌다. 특히 음원 소스 기기를 DAP로 연결했을 때 효과가 눈에 띄었다. THE ONE II는 블루투스를 지원해 현대적인 연결성을 지원하는가 하면, 스피커 스파이크 등 좋은 음질을 내기 위해 공을 많이 들인 흔적들이 엿보이는 제품이다. 스피커를 신나고 즐겁게 즐기는 데 THE ONE II는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뉴트로 스피커의 옷을 입은 귀족이 돌아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화살표TOP